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포레스트 검프 줄거리, 등장인물, 영화포인트

by 콩인데 2023. 6. 12.
반응형

목차

  1. 포레스트검프 줄거리
  2. 등장인물
  3. 영화 포인트

포레스트 검프

포레스트 검프 줄거리

불편한 다리 남들보다는 조금 떨어지는 지능을 가진 외톨일 소년 '포레스트 검프' 헌신적이고 강인한 어머니의 보살핌과 콩깍지 첫사랑 소녀 '제니'와의 만남으로 사회의 편견과 괴롭힘 속에서 따뜻하고 순수한 마음을 지니고 성장한다. 여느 날과 같이 또래들의 괴롭힘을 피해 도망치던 포레스트는 누구보다 빠르게 다릴 수 있는 자신의 재능을 깨닫고 늘 달리는 삶을 살아간다. 포레스트의 재능을 예상치 못한 성과를 무공훈장을 수여받는 등 탄탄한 인생 가도에 오르게 된 포레스트, 하지만 영원히 행복할 것만 같았던 시간도 잠시, 어머니가 병에 걸려 죽음을 맞이하고 첫사랑 제니 역시 그의 곁을 떠나가며 다시 인생의 전환점을 맞이하게 된다. 포레스트 검프 어머니가 투병 중 한 말들이 있다. 절대 두려워하지 말아라. 죽음도 인생의 일부다, 우리 모두에게 주어진 운명이지. 네 엄마가 된 것도 나도 모르는 운명이었어. 넌 네 운명을 잘 개척했어. 신이 주신 능력으로 최선을 다 해야 해. 하지만 운명은 직접 알아내야 해. 인생이란 한 상자의 초콜릿 같단다. 뭐가 걸릴지 아무도 모르거든. 검프의 재산은 테일러 중위가 어떤 과일 회사에  투자했고 일부는 교회에 기부하고 병원에 기부했다. 또한 죽은 버바의 몫으로 버바 어머니께 드렸다. 하지만 포레스트 검프는 항상 제니 생각을 한다. 그러다 거짓말처럼 나타난 제니와 행복한 시간을 보내게 된다. 제니에게 좋은 남편이 될 수 있다며 청혼을 하지만 거절당한다. 그다음 날 제니는 검프의 집을 떠나게 된다. 제니가 떠났다는 사실을 알게 되며 복잡한 생각에 잠기던 검프는 제니가 사준 운동화를 신고 무작정 달리기 시작한다. 뛰는 와중에도 어머니와 제니 생각뿐이었던 검프. 뛰다가 길의 끝에 다다르면 다른 길을 계속해서 뛰었다. 사람들은 이유 없이 달리기만 하는 검프를 취재했고 희망의 메시지를 주고 있다며 동행을 하기 시작했다. 3 년 2개월 하고  14일 16시간을 달린 포레스트 검프는 마침내 달리는 것을 멈추고 집으로 돌아가게 된다. 그 후 방송을 통해 검프를 알아본 제니가 편지를 보내게 된다. 검프는 바로 제니 집으로 달리기 시작하고 극적으로 둘은 재회한다. 제니를 만나 검프는 제니가 본인의 아이를 낳아 기르고 있는 걸 알게 되고 시한부 인생을 살아야 한다는  소식을 듣게 된다. 그런 제니를 죽을 때까지 지켜주고 싶다는 약속을 하고 둘은 결혼식을 올리게 된다. 제니의 병이 악화되는 상황 속에서도 열심히 돌보는 검프, 포레스트검프는 제니를 떠나보내고 남은 아들과 함께 하는 삶을 산다. 

등장인물 

주인공 포레스트 검프는 연기파 배우 톰 행크스가 맡았다. 이 작품의 화자이기도 하다. IQ 75의 어리바리하지만 어마무시한 끈기와 재능까지 갖고 있는 인물입니다 IQ는 평균보다 낮지만 어느 정도 사리 분별이 가능하며 특정한 부분에는 집중력이 매우 뛰어나 높은 경지에 도달하기도 합니다. 포레스트의 첫사랑이자 끝 사랑인 제니 커런은 배우 로빈 라이트가 연기했다. 모든 아이들이 포레스트 검프를 무시하지만 유일하게 그에게 곁을 내어준다. 제니는 포레스트에게 어린 수호천사와도 같은 존재가 되어 둘은 서로 유일한 단짝 소꿉친구가 됩니다. 배우 게리 시니스가 연기한 댄 테일러는 베트남 전쟁에서 검프의 상관이었던 중위로 조상 대대로 군인 집안이었으며 미국이 참전한  모든 주요 전쟁에서 전사자를 낸 군인 가문이다. 포레스트의 어머니인 검프 부인은 배우 샐리 필드가 연기했다.  KKK를 창설한 네이선 배드포드 포레스트의 이름을 따 아들의 이름을 지었다. 아들을 위해서 어떤 일이든 마다하지 않는 헌신적인 어머니이다 보니 초반부에 포레스트를 학교에 입학시키기 위해  교장 몸로비를 하는 교장 말에 따르면 교육열이 참으로 열정적이신 부인이라고 했다. 

영화 포인트

포레스트 검프의 감상포인트는 첫 번째 연인에 대한 사랑도 부모가 주는 일방적인 사랑과 같다. 어머니의 아가페 적인 사랑을 받으며 자란 포레스트가 주변인에게 주는 사랑 연인인 제니를 향한 지속적이고 헌신적인 사랑은 마치 부모가 주는 사랑과 같다 두 번째는 인생은 단순하게 살아도 괜찮다. 인생에 있어 누구에게나 인정받을 목적을 세우거나 남들의 이목을 신경 쓰며 그들과 비슷하게 살아가는 것이 아니라 포레스트의 삶은 누구보다 단순했으며 그리고 매우 행동 지향적이다. 인생은 자신이 만들어가는 것이고 , 흐름에 맡기기도 하고 그 흐름에 대항하기도 하지만 포레스트는 그저 지금 현재를 누구보다 진심으로 살았던 것은 아닐까 싶다. 마지막 포인트는 역사의 흐름과 함께 하는 포레스트가 보인다. 시대적 인물과 상황들이 장면 곳곳마다 드러나있다. 엘비스 프레슬리, 역대 미국 대통령들, 존레넌, 베트남전, 검프 레스토랑, 스마일 등 실제적 사건과 포레스트를 접목시켜 당시 시대적 느낌을 매우 잘 살려준다.

반응형